기초대사량(Basal metabolic rate)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Basal metabolic rate) 높이는 방법

여성 분들은 다이어트를 많이 하죠.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알고 있다면 다이어트를 할때 많은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생명을 유지 한다면 최소한 필요한 열량을 기초대사량 이라고 합니다. 다이어트 성공 비결은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알고 있다면 도움이 될수 있습니다. 그럼 아래에서 하나씩 알아 보겠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기초-대사량-높이는-방법

기초대사량은 사람 마다 몸무게, 근육량, 키, 나이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식 으로 활동 하는지에 따라 달라지고 있습니다.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하나씩 알아 보겠습니다.

단백질 섭취하기

단백질이 함유 되어 있는 저지방 우유, 연어, 광어, 두부, 참치, 달걀흰자, 육류 등에는 기초대사량을 높일수 있는 단백질 함량이 높기 때문에 충분히 섭취 해야 합니다.

물 마시기

식전에 꼭 물을 마시면 과식을 막을수 있고 하루 2~3리터 물을 마시며 항상 물을 가지고 다니며 마시면 건강에 좋고 장기가 원활한 운동을 하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높일수 있습니다.

추운 곳에서 운동하기

추운 곳에서는 근육이 열을 발산 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비가 많아지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이 높아지는 효능이 있고 체지방을 연소시키는 갈색지방 기능이 향상 될수 있습니다.

매운 음식 먹기

다른 음식보다 매워 음식을 천천히 먹기 때문에 포만감을 주고 캡사이신 성분이 신진대사를 촉진 하여 체지방을 태우기 때문에 기초대사량을 높일수 있고 식욕 억제 효과가 있는 치아시드 성분도 함유 되어 있습니다.

글 더보기:
계피 효능과 부작용(cinnamon effects and side effects) 간단 정리

지금 까지 기초대사량 높이는 방법 알아 보았습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택시번호 조회(taxi number inquiry) 하는 방법

나라 경제를 좌우하는 국가신용등급(Sovereign credit rating)

트위터 계정 비활성화(twitter account deactivation) 방법